교과서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만들어 보는 수업을 했습니다.
공정한 사회를 이루기 위해 우리가 할 일을 실천해보는 공부의 일부였는데요, 해설극을 응용해 봤습니다.
왕자를 감옥에 가둔 왕
옛날, 어느 나라에 법을 엄격하게 지키는 왕이 있었습니다. 그 나라에서는 누구든지 법을 지켜야 했고, 법을 어기면 반드시 벌을 받았습니다.
그 나라에는 말썽꾸러기 왕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나쁜 친구들과 어울려 다니며 제멋대로 행동했습니다. 그러다가 왕자와 친구들은 법을 어기게 됐습니다. 신하들은 왕자의 친구들을 잡아 감옥에 가두었지만, 왕자는 가두지 않았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왕은 신하를 불러 심하게 꾸짖었습니다. 그리고 법을 어긴 왕자를 감옥게 가두게 했습니다. 그 뒤로 그 나라 사람들은 법을 더욱 잘 지켰고, 왕자도 뒤에 훌륭한 왕이 됐습니다. |
공정한 사회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춰서 이 글을 이용하게 했는데...
그냥 연극만들기 뭐해서 신문지로 소품을 만들 수 있는 시간도 약간 줬다. (학년말이라 넘치는 시간들.. ^^)
망토와 왕관을 만들고 창을 만드는 아이들..
해설극은 앞에서도 제가 설명했듯..
한 아이가 해설자가 되고 나머지 아이들이 해설에 맞춰 즉흥적으로 연기를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들의 활동 모습을 살짝 볼까요?
FULL HD로 찍었더니 용량이 엄청납니다. 랜더링 하는데도 시간이 꽤 걸리네요.. ^^;
우선 하나 만..
'학교·교실·수업 > 수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연극/수업기법) 해설이 있는 역할극 (0) | 2010.09.13 |
---|---|
(교육연극/수업연구) 시를 이야기로 바꿔쓰기 (0) | 2010.05.12 |
(교육연극-수업연구) 동시로 연극만들기 (0) | 2009.12.13 |
(교육연극-수업연구) 도덕 :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예절 / 광고만들기 (0) | 2009.11.23 |
(교육연극-수업연구) 얼굴 표정 만들기 (0) | 2009.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