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출형 학생들]

 

마음숲 센터에서 연락이 왔다.

토요일, 학교 근무가 없어서 얼떨결에 석산고등학교 한 반 학생들에게 LCSI 검사와 관련된 워크샵을 진행하게 됐다.

고등학생들과는 교육연극 작업 경험만 있던 터라.... 살짝 걱정도 됐지만, 미리 다녀온 광현샘의 재미있다는 이야기를 믿고 2학년 [ ]반에 들어가게 됐다.

음... 역시 초등학교 교실과 완전 달랐다.

신체언어들을 사용하면서 상대방과 대화하고, 약간의 가우... 그리고 수컷들의 냄새.. ㅋㅋ

과거 내 고등학교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랄까...

 

림스연구소에서 제작해 준 워크샵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열심히 설명을 하기 시작했다.

다행은... 이 두 시간동안의 워크샵 진행을 위해 엄청난 공부를 했다는 것이다.

평소 사용하는 도구가 아니었고, 다 큰 고등학생들에게 보다 깊게 이야기 해주고 끄덕이게 만들어주고 싶었다.

시계를 보면서 열심히 진행하고, 조절해 나가게 됐다.

 

역시 표출형의 학생들이 분위기 장난 아니었다.

덕분에 재미있게 시간들을 보냈다.

 

음....

트레이너 과정을 경험하고, 배우면서....

실제 집단 안에서 어떻게 역동이 만들어질까 궁금했는데..

배운대로, 그리고 학생들이 만들어낸 자료들을 보면서.. 임승환소장님에 대한 존경심이 올라갔다. ^^

 

 

우호형의 학생들...

 

 

표출형 학생들, 작업 도중..

 

 

주도형들의 결과물들.. 역시, 주도형!!!!!

 

 

생각보다 빨리 두 시간이 지나갔고...

워크샵에 대한 이해가 좀 더 명확해졌다.

난 언제나 실전에 대한 부담감이 있어야 공부를 파고 들어간다는 것을 한 번 더 실감한 느낌이었다.

 

정신없던(?) 학생들이 뚫어지게 화면을 바라보고 내 이야기에 집중한 순간이 있었다.

워크샵 말기의 성격 유형에 따라 적성과 진로에 대한 설명을 했는데...

완전 집중력 100%

학생들의 눈빛을 보며 최대한 내가 배운대로, 그리고 내 삶의 경험을 살짝 더해서 잘 전달하려고 노력했다.

석산고 학생들이 나와의 시간을 통해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

 

 

 

참, 석산고 학생여러분.. 사진 사용 허락해줘서 감사!!!




림스연구소 : http://www.lcsi.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