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힘들게 한 시험, 사라져!!!!

[마음흔들기/학급/집단상담/서준호선생님]

 

※ 영상은 6학년 위주로, 사진은 5학년 위주로 기록을 남깁니다.

5학년은 신문지를 조각내서 던지는 자유로움을 선물했고...

6학년은 좀 차분히 신문지를 조각면서 나에게 주문을 거는 활동과 친구들과의 활동이 있는 자유로움을 선물했습니다.

 

 

중간고사가 있던 날.. 마음흔들기 계발활동이 있었다.

시험이 막 끝난 뒤라 계속 해왔던 '날 힘들게 한 너 사라져!!' 시리즈 중.. 시험지 편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

내가 담임이라면 작년처럼 시험지를 들고 하겠지만, 예전 '신문지와 함께'라는 프로그램을 시험에 맞게 재구성해보기로 마음먹었다.

매번 아이들의 마음에 맞게 적용하고, 아이들에게 힘이 되도록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니까 말이다. ^^

 

시험에 대해 생각해 보게 했다.

시험이 힘든 것이 아니라, 시험으로 인해 힘들게 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켰다.

그리고 시험으로 인해 그 사람들에게 받았던 말을 떠올리게 했다.

 

계발활동 아이들을 두 패로 나누고, 날 힘들게 하는 사람과 장소로 나누었다.

그리고 상대방을 향해 신문지 뭉치를 던지게 하고...

그리고 나와 친구들이 갖고 있는 시험스트레스를 던지게 하고..

시험 때문에 힘든 일이 많았지만... 지금까지 모든 것을 잘 버텨온 나에게 힘과 용기를 주고...

신문지를 조각내면서 남은 응어리들을 제거하고...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여유를 선물해 줬다.

 

아이들은 몰입하고, 자유로웠다. ^^

 

 

 

 


마음 흔들기

저자
서준호 지음
출판사
지식프레임 | 2013-07-25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변화와 감동이 있는 교실 힐링 프로젝트 2012 다음 우수 블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