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학기 첫 수업!!!
시를 읽고 재미있는 부분을 찾아보는 시간이었다.
양말에 구멍났던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겠지만..
우선 시의 내용을 조금 더 입체적으로 재구성해보고 느낌을 나누는데 초점을 잡았다.
발가락 (류호철)
내 양말에 구몽이 뽕
발가락이 쏙 나왔다.
발가락은 꼼틀꼼틀
저거끼리 좋다고 논다.
나도 좀 보자
나도 좀 보자
서로 밀치기 한다.
모처럼 구경하려는데
와 밀어내노
서로서로 얼굴을 내민다.
그런데 엄마가 양말을 기워서
발가락은 다시 캄캄한 세상에서
숨도 못 쉬고 살게 되었다.
이 시를 몸으로 표현해 봤다.
심리극 때 사용하는 천을 양말이라 약속했고...
시에 나온 내용을 표현해 봤다. 쏙 나오는 발가락들!! ^^
우리 모두 각자의 구멍난 양말을 갖기로 했다.
그래서 종이를 대고 발을 그리고, 발가락들을 그려갔다.
발을 대고 그리면서 낄낄대는 아이들..
그린 발을 열심히 색을 칠했다.
그리고 쏙 나온 발가락들의 모습도.. ^^
생각보다 발이 다들 컸다. ^^
각자의 구멍난 양말과 발가락을 가지고 시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첫 시간...
잘 보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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